GUNDAMVILL

건담빌 최신소식

건담빌의 공지사항 및 다양한 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지 저성장시대 1인 소자본창업 아이템 인기… 건프라 전문점 '건담빌' 눈길

세대를 아우르는 매력과 소비자간 자유로운 거래 활성화로 주목 

2018년 7월 기준 자영업자 수가 570만명을 돌파하며, 우리나라 경제활동 인구 5명 중 1명은 자영업자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최근 최저임금 인상과 경기불황이 함께 나타나며,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이 더해져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창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더욱 안정적인 아이템을 찾기 마련. 경기 흐름과 발맞춰 최근에는 직원을 고용할 필요없이 혼자서도 할 수 있는 1인창업, 초기 자본금에 대한 큰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는 소자본창업 등 작은규모로 시작할 수 있는 알짜배기 창업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건담프라모델 전문점 건담빌(대표 남정남)이 저성장 시대의 새로운 창업아이템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건담빌은 애니메이션 ‘건담’을 기반으로 제작된 프라모델 ‘건프라’를 소비자 위탁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들이 함께 조립하고 완성한 건담을 거래할 수 있는 지역 기반의 건프라샵이다.

건프라는 세대를 아우르는 매력으로 전 연령층에게 관심받는 아이템이다. 매장 내에서 신품판매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만든 완성품을 위탁판매도 가능하다. 누구나 한번쯤 관심 가져봤을법한 건담프라모델을 소비자들에게 더욱 합리적이고 다양한 상품을 보여주고, 직접 만들어 거래에 참여할 수 있게 함으로써 매장 내에 자유로운 거래가 오갈 수 있도록 짜여진 사업모델이다.

또한 매장은 카페, 공방 등 복합적인 공간으로 구성할 수 있어 부가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도 있다. 이러한 사업성을 통해 건담빌은 2018년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광주, 남양주, 수원 등에 이어 매장을 오픈하고자 하는 창업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는 후문이다.

한편, 건담빌을 운영하고 있는 더캠트 사업본부는 국내 최초 캠핑용품 전문점 캠핑트렁크를 시작으로 백패킹스토어, 어린이코딩 전문교육 코딩놀자, 비디오 게임 대여점 플스빌, 무제한 레고 대여 블럭팡 등 다양한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건담빌은 매주 수,목,금 본사에서 창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신청 및 매장개설 세부 비용을 확인할 수 있다.